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빙&라이프스타일브랜드 - 국내편2

반응형

지난 시간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국내 토탈 홈퍼니싱 브랜드에 이어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유통중심의 브랜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업계 순위 순으로 작성하지 않았고 리빙, 가구 비중이 많은 순으로 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1. 자주 쓰는 것들의 최상, 자주 

 

출처_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JAJU)는 이마트의 자사 상표 부착(PB) 브랜드였던 ‘자연주의’를 새롭게 만든 브랜드입니다. 까사미아와 함께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자주는 "자주 쓰는 것들의 최상"을 제시해 한국형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합니다. 매일 만지는 것들이 좋은 가치를 담고 있다면, 일상도 그만큼 가치 있게 변할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네요. 

 

자주 가로수길 플래그쉽 스토어 / 출처_구글이미지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갖춘 제품군으로 국내 주부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이죠. 또 종종 일본의 무인양품(MUJI)와 무드가 비슷해서 비교되기도 하죠. 대표적인 가로수길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장 큰 매장으로 지하 1층, 지상 3층까지 매장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2. 유러피안 스타일 라이프 스타일 샵, 모던하우스 

 

 

자주가 한국형 스타일이였다면 모던하우스(MORDEN HOUSE)는 유러피안 스타일입니다. 국내 최초 유러피안 스타일 라이프 스타일 샵으로 1995년에 오픈을 했네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다양한 세컨드 브랜드를 런칭하고 있습니다. 버터(BUTTRT), 데일리니(DAILYNEEDS), 피스피스(PESPES), 등이 있고 모두 이랜드 브랜드입니다. 

 

모던하우스 부산 서면점 / 출처_구글이미지

모던하우스는 고객의 라이프 캘린더와 풀 코디네이션이 가능한 상품들을 제안합니다. 따라서 매장을 방문하면 주방, 침구, 가구 및 데코 용품을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습니다. 

 


3. 패스트 리빙샵, 버터

 

출처_버터

버터(BUTTER)는 모던하우스와 함께 이랜드의 대표 리빙브랜드입니다. 대한민국 최초 팬시 리빙 SPA 브랜드라고 하네요. 2주마다 업데이트되는 신상품으로 늘 새로운 매장 분위기를 연출하며 합리적인 가격의 트렌드 한 상품을 선보입니다. 

 

버터 코엑스몰점 / 출처_구글이미지

특히 버터 브랜드에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귀여운 아이디어 상품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한때 위에 브로콜리 인형이 굉장히 인기가 많았죠. 버터를 시작으로 아래는 팬시, 생활용품에 조금 더 가까워 지는 거 같습니다. 

 


4. 대한민국 대표 행복충전소, 아트박스

 

출처_구글이미지

아트박스(ART BOX)는 1984년, 단순한 기능 중심의 '학용품'이었던 문구에 디자인을 입힌 최초의 브랜드로 역사깊은 브랜드입니다. 그만큼 남녀노소 대중성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문구, 팬시부터 뷰티, 푸드, 리빙 아이템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갑니다. 

 

아트박스 노량진점 / 출처_구글이미지

아트박스 매장에 한번 들어가면 항상 바로 나온 적이 없는것 같아요. 그만큼 다양한 디자인 상품들을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는 편리한 공간입니다. 언제나 유쾌하고 새로운 모두의 행복충전소라는 취지를 갖고 있네요. 

 


5. 디자인 감성채널, 텐바이텐 

출처_텐바이텐

텐바이텐(10X10)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2001년 창립 이후, 꾸준히 성장하는 디자인 전문 쇼핑몰입니다. 2013년 GS 계열사로 편입되며 규모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텐바이텐은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독특한 상품들의 보편화를 통해 소비자의 감성을 충족시키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텐바이텐 하남스타필드점 / 출처_구글이미지

그리고 매 시즌 재미있는 콜라보레이션으로 마니아층에게 인기가 높죠.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2003년 대학로점 오픈을 시작으로 디자인 상품의 오프라인 판매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6. 다이소 

 

다이소 코엑스몰점 / 출처_구글이미지

다이소(DAISO)는 1997년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 균일가 생활용품점입니다. 최근 5년간 연 평균 2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생활용품 판매 기업으로 잡았습니다. 다이소는 균일가 가격정책을 통해 가장 저렴한 가격에 가장 높은 품질을 제공하는 것이 모토입니다.

 

출처_구글이미지

일반 생활필수품부터 아이디어상품까지 약 3만 여종의 다양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마 국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중 가장 저렴하면서도 많은 상품을 취급하는 브랜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대중적이고 전국에 입점된 매장만 약 1300여개라고 합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공통적인 시즌 트렌드를 중심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각자의 스타일을 바탕으로 매 시즌 새로운 컨셉과 새로운 디자인 상품을 제안하죠. 이는 각 홈페이지 또는 매장을 방문해서 비교하면 알 수 있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콘텐츠로 새롭게 다뤄보겠습니다. 

 

그 외에도 1300K, 핫트랙스, 바보사랑, 등 국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정말 많습니다. 수도권, 광역시 중심으로 가까운 매장들이 항상 있으니 소소한 여가생활을 보내고 싶을 때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