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 국내편1

반응형

2019 리빙&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이어 이번에는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회사에 대해 소개하는 시리즈를 제작할 계획입니다. 그 첫 번째로 국내 리빙&가구에 초점을 맞춘 토탈 홈퍼니싱 브랜드 회사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실 가구&리빙의 특성상 제조와 판매, 설치 시공 등의 분야가 복잡해서 실질적인 규모 파악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순위에 상관없이 국내 대표적인 4개 토탈 홈퍼니싱 브랜드를 추려보았습니다. 각 브랜드의 특징과 이슈들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1. 공간으로 경험하다, 현대리바트

 

출처_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는 가구를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생활문화기업입니다. 구체적으로  생활가구, 주방가구, 생활소품, 오피스가구, 빌트인 가구, 선박가구 등을 제작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 윌리엄스 소노마, 포터리반, 웨스트 엘름, 등 해외 브랜드를 론칭을 통해 업계 확장에 힘쓰고 있습니다. 

 

리바트스타일샵 강남전시장 / 출처_현대리바트

특히 리바트스타일샵의 강남전시장은 지난 30일 오픈한 최대 규모 ‘가구 전시장’ 이라고 합니다. 고객 라이프 스타일 고려한 맞춤형 쇼룸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리바트스테이, 리바트 홈 클래스 운영, 등 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리바트의 제품과 기업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생활공간을 예술로 디자인한다' 라는 리바트(LIVING+ART)의 사명 아래 2019 국가브랜드대상 종합가구부문 2년 연속 1위에 빛나고 있네요. 

 

 


2. 감성이 담긴 주거공간, 까사미아

 

출처_구글이미지

까사미아는 1982년 설립 이후 2018년 신세계 계열사로 편입된 브랜드입니다. 이탈리아어로 '나의 집'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하네요. 모던, 내추럴을 기본 디자인 콘셉트로 고객의 심리와 감성만족, 문화의 접목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바탕으로 고객의 주거 공간을 창조하는 토털 홈퍼니싱 브랜드입니다. 아날로그 + 모던 감성이 가장 많이 느껴지는 브랜드이죠. 주로 가구, 침구, 소품 아이템과 인테리어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까사미아 부산센텀점 / 출처_구글이미지

더불어 수도권과 광역시를 중심으로 단독 또는 샵입샵 개념의 플래그쉽 샵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치 실제 주거공간을 연출한 듯한 매장 구성으로 고객이 상품 구매부터 인테리어 트렌드와 스타일의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가고싶은곳 머물고 싶은 곳, 한샘 

 

출처_한샘

1970년도부터 우리나라 주거 환경 변화를 주도해 온 한샘은 부엌, 침실, 거실, 욕실 등 주택의 각 공간에 가구와 기기, 소품, 패브릭 등을 제공하는 토털 홈 인테리어 기업입니다. 부엌가구 부문에 뛰어난 경쟁력을 바탕으로 종합 가구 인테리어 분야에서 1위 기업으로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매출 약 1조 9,285억원이라고 합니다.  2018년 고객만족도(KSCI) 가정용가구부문 1위를 수상했습니다. 

 

한샘 용산플래그십 스토어 / 출처_구글이미지

한샘은 주거공간의 모든 공간별로 코디네이션 한 패키지 설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는 한샘 플래그쉽 스토어 쇼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역량과 품질을 바탕으로 아름답고 개성 있는 주거 공간을 제안하는 것이 한샘의 사업목표입니다. 

 

 


4. 가구를 만듭니다, 일룸

 

출처_일룸

일룸은 고객의 생활습관, 환경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직접 설계 및 제조하여 기본에 충실한 혁신적 가구에 정체성을 담고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변화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감각적인 가구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일룸 모션베드 / 출처_구글이미지

일룸의 가구의 특징은 심미적인 아름다움과 함께 편의성이 고려된 디자인입니다. 실제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레드닷, IDEA, JAPAN GOOD DESIGN 등 다수의 어워드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국내 대표 사무가구 전문브랜드 퍼시스(FURSYS)를 비롯해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sidiz)와 퍼시스 그룹에 속해있습니다. 

 


이렇게 4개의 토탈 홈퍼니싱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4개 브랜드 모두 각자의 비전을 바탕으로 친환경, 디자인, 품질의 3가지 원칙을 준수에 노력하고 있네요. 그리고 현재 소비자의 마이크로 니즈 증가와 온라인 쇼핑의 활성화에 대응해 프리미엄 직영매장 개장, 등 오프라인 콘텐츠에 노력을 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내 라이프스타일, 유통브랜드는 따로 정리했기 때문에 다음 콘텐츠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기업정보는 포털 및 기업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검색 결과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