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아는만큼 보인다, 인테리어 용어 타일편

반응형

이전 인테리어 용어, 리모델링 편에 이어서 좀더 구체적으로 인테리어 용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2019 트렌드 타일을 중심으로 다양한 트렌드 타일을 소개합니다!!

 


1. 헤링본타일

출처_핀터레스트

현재 핫한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죠! 헤링본은 판재나 띠 모양의 소재를 일정한 각도를 이루면서 서로 엇갈리게 조합된 무늬입니다. 패턴의 아름다움을 통해 공간을 럭셔리하게 보여주지만 재료비와 시공비용이 높은 편입니다.

 

 

2. 데코타일

출처_핀터레스트

데코타일은 홈퍼니싱으로 직접 구입해서 쉽게 깔아볼 수 있습니다. 실재 원목재질과 거의 동알한 패턴의 느낌이 나지만 원목, 강화마루보다 2배정도 가격이 저렴합니다. 대신 시공과정에서 본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충분한 환기가 필요합니다.

 

 

3. 포세린 타일

출처_핀터레스트

포세린 타일은 광이 없는 제품으로 모던한 느낌에 제격입니다. 외부 충격에 강하고 오랜시간이 지나도 변색되지 않죠. 게다가 표면이 마모되더라도 내부재질이 외부와 같아서 본래색상도 유지되고 물이 묻어도 미끄럽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포세린 타일도 헤링본 타일만큼 가격이 비쌉니다.

 

 

4. 폴리싱 타일

출처_핀터레스트

포세린 타일과 반대로 제품에 광이 느껴져 고급스러움, 럭셔리 느낌을 전달합니다.  이음새 없이 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깔끔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죠. 대신 포세린 타일에 비해 유지관리에 대해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물이 있다면 매우 미끄러운 상황이 발생될 수 있어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재고려가 필수 일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인테리어의 자재, 용어에 대한 궁금증을 정리해서 업로드하겠습니다~

반응형